akive

검색
친구에게 알려주세요.
me2day facebook








나는 인간의 삶 속에서 존재하는 여러 가지 형상과 현상 그리고 사고의 독특한 이미지를 극대화시켜 혼합되어진 이미지들을 평면과 공간 속에 다각적으로 표현한다. 이 형상들은 대부분 존재하고 있는 물상들의 이미지와 조형감을 가지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정확한 형태를 알아볼 수 없는 애매모호한 이미지들이 많다. 이것은 기존에 있었던 사상과 정의들에 의문을 던지는 이 시대의 질문들이며 모든 것을 분명하게 정의 내릴 수 없는 진행형의 가치 체계에 기반을 둔 표현들이다.
GLASS FLOWER 시리즈는 문인화의 소재인 화훼의 잎들을 총체적으로 집적시켜 현실 속에 존재하는 이항대립적인 개념을 표현한 꽃과 인물의 이미지이다. AMBIGUITY 시리즈는 인체의 미세한 부분을 단면화 시켜 다양한 형상을 채집한 후 직관적인 조합의 원리를 바탕으로 인체가 아닌 또 다른 모호한 형상을 구축하는 작업이다. 이 두 가지 작업에서 보이는 형상들은 꽃, 인물, 정물과 기호 등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게 되지만 작업의 부분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들의 형상과는 상관없는 또 다른 이미지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. 결국 인체의 부분들을 묘사하여 인간의 모습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입자로 형성되는 존재태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인체와 화훼의 형상을 통해 또 다른 이미지로 가시화시키고 있는 것이다. 이 과정에서 모든 이미지들이 익숙하지 않은 애매모호한 형상성을 가지게 된다. 이것은 이 시대가 가지는 모호한 가치 체계에 대한 접근이며 시대적 가치 개념을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시키는 과정이다.
끝없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기존의 가치들은 동 시대에 그 의미가 변하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변화와 전이가 예상된다. 내가 그리는 이 혼란한 이미지들은 이렇게 규정지어지지 않는 가변적 가치체계들에 그 근간을 두고 있으며 정의되어 질 수 없는 동시대의 또 다른 가능성에 대한 두터운 믿음이기도 하다. 작은 인체의 파편들이 집적되어 큰 파노라마의 형상을 이뤄내듯 나의 작업 속에 가시적인 물성은 분석적 해체와 결합의 과정을 통해 예상하지 못했던 또 다른 형상과 의미를 찾아 총체적 이미지를 구현한다.
 

권기범
여러분 이 작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? 작가정보 페이지 이동
친구에게 알려주세요.
me2day facebook

댓글(1)

현재 0byte/ 최대 500 byte

등록
rlaxogml 작품을 가까이서 어떤식으로 표현했는지 볼수 있으면 좋겠네요. 2010.09.30 15:41:58

Quick Page Up